본문 바로가기
연예인 및 스포츠, 유명인 가족

성인은 아이들로부터 10가지 배울 점은?

아이들은 백지처럼 밝고 순수한 아이들이죠. 하지만 성인들은 빈 페이지 속에소 빨리 가득 채우고 싶어하죠. 우리는 아이들에게 성인과 똑같이 만들어주고 싶은 적이 있으셨나요? 하지만 어른들도 완벽한지를 묻고 싶습니다. 그래서 아이들로부터 성인이 배울 점이 무엇인지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0. 자유롭고 부끄러움이 없다.

 

 

아이들은 계속 뒤면서 춤추고, 비명을 지르고, 마음껏을 노래하기도 합니다. 바보처럼 행동하고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하지요. 아이들은 당황하지 않고 배변이나 트림 , 방귀 같은 부분에도 부끄럼없이 이야기를 하기도 하지요. 또한 지역에 대해서 무엇이 있는지를 중요하지 않죠. 

성인들도 아이다운 행동을 하면 아이들도 성인을 좋아하죠. 하지만 성인이 그렇지 않은 행동으로 화나거나 크게 깜짝을 놀라는 비명을 지르면 아이들이 좋아할까요? 

 

 

 

9. 규칙을 지키지 않는다.

성인들은 규칙을 만들고 한계를 설정하며 규범과 가치를 가지고 있지요. 하지만 아이들은 그러한 방식을 따르지 않는답니다. 아이들은 당연하게 여기지 않는다. 

 

8. 두려움없이 세상을 발견한다.

아이들은 "할수있어?"라고 생각을 하지 않는답니다. 그리고 "하지만" 이렇게 아이들이 걱정하거나 두려워하지 않는답니다. 다. 이것은 무언가에 대해 호기심이 많고 탐색하는 것을 즐깁니다. 

 

그러나 성인들은 실패를 두려워하며 브레이크를 밟기까지 망설여집니다. 그러나 아이들은 실수로부터 배웁니다. 그러니 성인들도 실수를 통해 많이 배우며 성장할 수 있습니다. 

 

7. 정직하다.

 

어른들이 말을 하면 무엇이 진실인지 아닌지 파악이 어렵습니다. 그 이유는 비밀에 드러나고 싶지 않기 때문에 사실에 대해 왜곡을 시키기도 합니다. 그러나 아이들은 있는 그대로 말을 합니다. 물론 아이들은 때때로 못된 일을 하고나면 인정하고 싶지 않을 때도 거짓말을 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얼굴이 진실인지 아닌지 그대로 정직하게 드러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순수한 모습을 그대로 받아들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6. 자연을 즐긴다.

 

아이들은 모기에서 코끼리 다양한 작은 동물과 큰 동물들을 좋아합니다. 자연에서도 돌, 잎, 꽃, 도토리, 솔방울, 조개를 수집하면서 좋아하기도 하죠. 모래, 물, 눈, 바람 등 가지고 노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러나 성인들은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조금더 아이들 처럼 즐겁게 자연과 함께 지내보는 것이 어떨까요?

 

 

5. 솔직한 감정으로 드러나다.

두 살짜리 아이가 화를 나면 바닥에 누워서 비명을 지르기도 합니다. 하지만 아이가 행복하고 열정적인 모습이라면 빛난 모습으로도 볼 수있습니다. 아이가 슬플 때 위로를 받고 싶어하기도 하죠, 아이들이 느끼는 모든 것이 부모에게 잘 보여줍니다. 

성인들은 화나면 바닥을 누우며 비명을 지르지도 않지요. 하지만 진정한 감정에 대해 솔직하게 보여주면 올바른 성인이 될 수 있습니다. 

 

 

4. 천천히

아이들은 시간의 개념에 대해 익숙하지 않습니다. 성인들은 무언가에 서둘러 행동을 하곤 합니다. 이것이 부모들로부터 아이들에게 시간에 관해 스트레스를 주는 일이 많습니다. 아이들은 천천히 행동을 해도 부모님들이 그걸 인내하며 기다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들이 시간에 쫓기지 않으며 평온하게 삶을 살고 있기 때문이랍니다. 

 

3. 지금 여기서 

우리는 걱정하고 의심하고 계획하고 꿈꾸는 환상을 품습니다. 재미있거나 짜증이 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 현재에 대해 깊이 생각하지 않으며 바쁘게 삽니다. 조금 더 덜 천천히 오늘 현재 즐기는 삶으로 사랑하는 사람과 시간을 보내며, 태양을 즐기면서 천천히 보내는 현재 이 시점이 즐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노는 것

아이들은 대부분 자유롭게 즐기면서 놀면서 보냅니다. 현실 세계에 벗어나면서 축구, 당구, 탁구, 게임, 보드 게임 이렇게 즐기면서 보냅니다. 여러분들도 즐겁게 놀면서 보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1. 즐기는 것

아이에게 작은 선물을 주면 방방 뛰면서 좋아하지요. 풍선이나 튀는 공으로도 행복함을 가져다 주곤합니다. 비행기, 버스, 트럭을 보는 것도 즐깁니다. 슈퍼마켓이나 근처 오리를 보면서 즐기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것은 아이들의 즐거움이며 삶에 대한 지루하거나 평범하지 않는답니다. 아이 눈으로 세상을 보면 휠씬 아름다울 것이라 확신합니다. 

 

 

 

 

댓글